정보(money)

미국 전기차 충전소 바이 아메리카에 따른 관련 주식

100억부자 요니의 힘 2023. 2. 17. 18:28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들 반가워요^^

23년 2월17일자 뉴스
-바이든이 미국의 모든 전기차 충전소를 미 부품 55% 인상 의무화를 실시
-테슬라 제네럴모터스 sk시그넷 지맨스 벤츠 등 민간기업이 전기차 충전소 투자를 촉진할 것이라고 기대
-2030년까지 신차 판매의 50%를 전기차로 전환, 미 정부는 이러한 청정 에너지로의 진화를 가속할 것이며 미국 제조업의 활력을 불어 넣으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할 것으로 기대

 

바이든이 청정 에너지쪽으로 정책이 있다는것은 알았지만 이제 본격화 되나봐요

저도 바이든 당선때 에너지쪽 주식 비교해보다가 한곳에 넣었는데 주식이 잘 오르네요.

주린이라 기초자금이 많이 안들어간게 아쉬울 뿐이에요 ㅜㅜ

 

무튼 이런 정책을 보니 당연히 주식이 뭐가 있는게 궁금해지잖아요...

 

그래서 전기차 관련주를 찾아서 들고 왔습니다. 

 

미국 전기차시장의 전망 

(미국 주식을 찾다가 읽은 제목인데 이 글을 작성하신분은 투자를 하셨을까요? 무지 궁금합니다. )

미국의 토지는 어마어마한거 알고 계시죠? 

도시간 이동을 할때 차로 이동할 경우 며칠을 걸려 가는 모습을 많이 봤는데요

그래서 자가용을 타고 이동할때 미국의 끝에서 끝으로 가는것을 가정 했을때 약 8회의 충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20% 이하로 남았을때는 충전기고장이나 충전기가 없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되기 때문에 사실상 20%에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도 전기차가 많이 들어왔잖아여

전기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은 앱으로 전기충전소를 확인하고 충전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만약에 1대분량이 남았다는것을 캐치하면 열심히 일등으로 가기위해 조급하게 가신다고 ㅋㅋ

 

이제 우리나라도 그런 조마조마함 없이 충전할수 있는 시대로 오겠죠?

 

다시 미국 이야기로 돌아가서 바이든 정책에 따라서 2032년까지 친 환경차 구매에 대한 소득공제를 진행한다고 하니 미국은 어쩔수 없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소비도 늘어나겠죠?

 

그래서 미국 기업에 대해서 우리 같이 알아보자구요 

1.charge point : 미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승용차 배달 버스등 다양한 차량이 ev 충전이 가능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통합된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미국의 구글 쉐드론 이케아 등의 기업과 파트너쉽을 체결중이며 228월 바이든 미국대통령의 국가 인프라 자문 위원회에 임명됨을 발표하였습니다.

 

23.2월 확인) 2022년 12월에 아주 바닥을찍고 조금 씩 상승하는 중입니다. 

 

 

2. blink charging co : 1998년 설립되었으며 작년동기 대비 140% 증가한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시아지부를 설치하여 아시아도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3. EVgo Inc : 2010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설립하여 20228월 기준 850개 이상의 dc 급속 충전기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향후 5년동안 3배 규모로 증가qk할 예정이며 자사에서 개발한 전기차 플랫폼에 가입된 회원이 50만명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GM과 파트너쉽을 체곌하였으며 2030년까지 GM의 모든 공장에 충전기를 설치하고 2040년 까지 전세계 GM공장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기로 밝혔습니다.

 

4. BeeM Global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는 BEEM은 태양열을 이용해 전기차 충전 시스템을 판매중인 년에 설립된 미국기업입니다. 전기차 뿐만 아니라 태양열 가로등 UAM운동을 위한 건물위 옥상 충전 시스템 등을 판매 중입니다.

주 고객은 미 주정부 캐딜락 맥도널드 BMW dell 구글 nyc gm 등이 있습니다.

 

5. Volta Inc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volta는 미국 최초의 전기차 충전 미디어 기업입니다.

충전기에 큰 스크린을 설치하여 30초간 긴 영상을 시청한 고객에는 무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쉽게 광교로를 이용하여 전기차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전기차 충전 시스템과 다른 시스탬을 가지고 있고 매출액이 지속 상승하곤 있지만 적자폭으로 주가가 반등을 못하고 있습니다. 매출원가 대비 높은 판매관리비가 기업의 성장을 늦추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 다섯가지 관련주였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