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money)

워렌 버핏이 후회했다는 주식 TSMC

100억부자 요니의 힘 2023. 2. 18. 15:50
반응형

주린이들 안녕하세요?

 

오늘자 매일경제 뉴스에 " 괜히 팔았나봐" 라는 제목으로 기사가 하나 올라왔어요.

요 귀염상의 할아버지 워런버핏회장의 버크셔해서웨이가 지난해 4분기에 대만 파운드리 (반도체 위탁생산)공룡 TSMC주식을 대량 처분했다는 기사입니다. 

원래 버핏님은 한 종목을 장기 투자하는것으로 유명한데 단타를 해버려서 아무래도 이렇게 뉴스에까지 나왔나 봅니다. 

버핏회장님은 지난해 4분기 TSMC주식을 5180주 매도하고 ,

(사실 공개후 주가가 급등했대여...저 회장님이 투자하시기 5분전에 연락주시면 좋겠네요 증말, 부자가 되고싶으면 부자 옆으로 가라고 하잖아여. 친분있으신 분들에게는 나 뭐산다 이렇게 말해줄까? 궁금하네요)

미국 투자 확대 등 호재속에서 미 뉴욕증시에서 TSMC 주가는 올해 들어만 32% 뛰었습니다. 

 

그러나 급하게 주식을 처분한 것은 실적 감소 때문이라는 건데요 반도체 수요 둔화로 1분기 매출이 5%감소할것이라는 전망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기업들도 처분을 단행했지만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올초에 더 주가가 상승한거죠 

대화형 인공지능 (AI) 챗GPT를 타고 날았습니다.

진짜 주식시장은 알수가 없어요. 

 

국내 업계에서도 챗GPT열품이 시장프름에 활력을 줄것이라고 하는데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AI열풍이 미래 메모리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것으로 보고 있답니다. 

 

며칠전에 미국에 삼성과 SK에서 반도체 공장을 건설하고있다는 뉴스와 그래서 중국지부에 짓고 있는 반도체 공장관련하여 고심하고 있다는 글을 봤는데도 정말 반도체 쪽이 다시 한번 바람을 타려나....

익숙한 단어와 기사가 자꾸눈에 띄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몰려들게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나도TSMC 살까하고 생각했는데 여기 댓글이 TSMC팔고 삼성사겠지. 꼼수부린다는 글을 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나도 삼성사야 하나....

이렇게 귀  얇은데 주식하는게 신기한 저입니다. 

그런데 지나가는 유튜브 이런거 보다가 산 주식이 잘되고 있어서, 그 유튜바가 누군지도 몰라요.

제가 만약에 주식을 산다면 그 주식만 사겠습니다 !!뭐 이런말 하길래 그래???그럼 사보자 했거등요

나름 17% 이익이라 넘 감사히 들고 있답니다. 

그래서 

요런 글하나 내용하나 그냥 넘기지 못하는거 같아요. 

 

주식사기전에 다들 명상하면서 좋은기운 끌어당겨서, 끌리고 좋은 걸로다가 겟 하자구요.

 

나름 주린이노하우였습니다.